본문 바로가기
에프터이펙트 기능

애프터 이펙트 /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알아보자! Tracking 기능?

by 냉칠이 2021. 5.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에프터이펙트 기능] -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이용해 올라오는 글자를 만들어보자!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이용해 올라오는 글자를 만들어보자!

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오늘 해볼 포스팅은 에프터이펙트에 있는 텍스트의 애니메이트 기능을 이용해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텍스트를 적어주시고요 텍스트 레이어의 왼쪽 부분을

beom-studio.tistory.com

저번 포스팅과 같은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저도 잘 모르는

기능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Tracking, Line Anchor, Line Spacing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Tracking 

Tracking Amount에 85라는 값을 넣어주니

중앙을 기준으로

글자 간격이 멀어지는 기능이었네요.

이런 식으로

Tracking Amount로 애니메이션을

(이 애니메이션을 했을 때는 Tracking Amount 값을 300으로 잡아주었습니다)

잡아줄 수 있을 거 같네요.


Tracking 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Start , End 값보다는 Amount 값으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게

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Tracking Amount 값은 동일하게 300으로 주고

Start 애니메이션만 사용했는데요.

Tracking Amount 값을 이용했을 때와

애니메이션을 비교한다면 

저는 Tracking Amount  애니메이션이 더 괜찮아 보이네요!



2. Line Anchor

기능을 적용하니 

이미 50% 로가 자동으로 적용돼서 나오네요?

값을 움직여봐도

다른 움직임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또

열심히 기능들을 넣어봤는데

아까 넣었던 

Tracking 기능을 넣으니

Line Anchor의 기능이 작용하네요!



이 Line Anchor 의 기능은

이런 식으로 Tracking 이 된 글자의

자간을 움직여주네요.

* Line Anchor를 넣어주실 때

Tracking을 먼저 넣고

Line Anchor를 넣으면

작동이 안 됩니다.

Line Anchor -> Tracking 이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3. Line Spacing

역시나 이 기능도

혼자 넣었을 때는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네요.

그래서 혹시나

Tracking을 넣어봤는데요.

그래도 작동이 안 됩니다(흑흑....)

그래서

Spacing이라는 뜻을 검색해보았습니다.

[(특히 인쇄된 글자·행 사이의) 간격, 자간, 행간

single/double spacing

(타자에서) 행간을 한 줄/두 줄 띄우기]

이런 뜻이 나오네요.


그래서 줄을 2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렇게 만들고 나서

기능을 만져보니

작동이 됩니다!

이 Line Spacing이라는 기능은

줄이 있을 때 쓰는 기능이었군요!

이런 식으로 영상을

만들 수가 있겠군요!



오늘 포스팅은

애니메이트 기능에서

Tracking, Line Anchor, Line Spacing

3개를 알아봤는데요.

저도 오늘 처음 사용해보는 것들이어서

포스팅에서는 알아낸 것만 간략하게 올렸지만

Line Anchor, Line Spacing 

이 2개는 왜 안되는지 이것저것 만져보느라

고생 좀 했네요ㅠ


오늘도 제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