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프터이펙트 기능

애프터 이펙트 / 도형(Shape Layer) Add 기능에 뭐가 있을까? Merge,Offset Path

by 냉칠이 2021. 5.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에프터이펙트 기능] - 도형(Shape Layer) Add 기능에는 뭐가 있을까? 도형 만드는 방법?

 

도형(Shape Layer) Add 기능에는 뭐가 있을까? 도형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저번 포스팅으로 [에프터이펙트 기능] -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 글자가 랜덤하게 보인다!?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 글자가 랜덤하게 보인다!? 안녕하세요. 냉칠이

beom-studio.tistory.com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Add 기능의 나머지 부분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10가지나 되는데요.

음.

우선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죠!



1. Merge Paths

영어를 잘 몰라서

[Merge]라는 뜻을 검색해보니

합치다, 어우러지다.

라는 뜻을 가진 단어네요.

 

그럼 합치려면 2가지 도형이 필요할 거 같아서

우선 도형 두 가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수학 시간에 배우던 게

갑자기 생각이 나버리네요.)

이런 식으로 Shape Layer를 하나 복제해서

Merge Paths 속성을 적용시켰더니

안되네요.

그래서

Shape Layer 1 안에 있는

Ellipse 1을 복제시켰습니다.

이렇게 Ellipse 2를 

Shape Layer 1 안에서 생성을 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었을 경우 Shape Layer 1을 움직이면

저 Ellipse 1,2가 같이 움직이게 됩니다.]



Merge Paths Mode를

(왼쪽 원 - Eliipse 1, 오른쪽 원 - Eliipse 2)

 

1-1 Add


1-2 Subtract 

Ellipse 2에서 Ellipse 1을 뺀 부분만 보이게 되네요


1-3 Intersect

수학 시간에 보던 교집합이 보이네요.


1-4 Exclude Intersections

교집합을 뺀 나머지 부분이 보이네요.



Merge Paths를 하다 보면

지금은 2개만 했는데

그 이상의 개수를 만들고 나서

적용을 했을 때 어떻게 나올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은 3개 정도 만들고 나서

맨 마지막 속성 이용해서 만들어봤는데요.

교집합을 뺀 부분이 보여야 되는데

교집합의 교집합의 부분은 보이게 되네요.

후 복잡해버리네요..

이러한 부분을 잘 이용해서

만들 때 잘 만들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Offset Paths

Offset Paths를 적용해주니

원이 커졌어요.

속성 값을 늘리거나 줄여줘도

크기만 변하지 뭔지가 모르겠네요.

혹시나 해서 일단

Stroke를 추가해서

다시 만들어봤습니다.



2-1 Amount

Amount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봤습니다.

Scale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거 같습니다.


2-2 Line Join

Miter Join

Round Join

Bevel Join


2-3 Miter Limit

이 부분은 속성 값을 아무리 주어도

변화가 없어서 넘기겠습니다.

제가 아직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걸 수도 있어요. ㅠ


2-4 Copies

Copies에 

애니메이션 값을 넣어줬는데요.

처음 모양을 카피해서 

점점 커지면서 

채워주는 방식이네요. 


2-5 Copy Offset

Amount 값과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습니다.

밑으로 내리시면 자세한 설명을

적어놓았습니다.


Offset Paths

을 하다 보니

원래 생성했던 사각형 바깥쪽으로

속성 값이 적용되고

그 안으로 들어오면

다시 사각형으로 바뀝니다.



또한 Amount로 줄이는 것과

Copy Offset으로 줄이는 차이점을 알아냈는데

우선 이런 식으로 값을 넣어주고

1. Amount를 값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넣어주었을 때

2. Copy Offset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주었을 때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Amount 값으로 줄여주었을 때는

먼저 원래 도형의 상태로 줄어들었다가

그다음 Copies 가 적용된 도형으로 만들어지는데

Copy Offset으로 줄일 때는

Copies 가 유지된 상태로 줄어드네요.


아까 차이점이 없다는 것은 

취소하겠습니다.

1. Amount 값을 증가시키는 애니메이션

2. Copy Offset을 증가시키는 애니메이션

 

Amount 값은 전체를 키운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Copy Offset 은 Copies 가 유지된 상태로

증가됩니다.



이 이상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면

포스팅 글이 길어질 거 같아서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2개만 정리하겠습니다.


마지막에 잘못하면

제가 실수를 할뻔했네요...

저도 뭔가 이상해서

컴포지션 세팅을 크게 한 다음

확인해보니 저런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봐주셔서 감사하고

구독해주시면 맞구독 달려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