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프터이펙트 기능

애프터 이펙트 /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 글자가 랜덤하게 보인다!?

by 냉칠이 2021. 5.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에프터이펙트 기능] -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알아보자! Tracking 기능?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알아보자! Tracking 기능?

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에프터이펙트 기능] -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이용해 올라오는 글자를 만들어보자!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을 이용해 올라오는 글자를 만들어보

beom-studio.tistory.com

저번에 이어서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

나머지 Character Offset, Character Value, Blur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Character Offset

 

속성을 넣고

Character Offset에 값을 넣어보니

(-65535 ~ 65535) 까지 넣을 수 있음

[Beom'StudiO] 이라는 글씨가 위 사진처럼 바뀌었습니다.

여기에서

Character Range 를 Preserve Case & Digits 에서 Full Unicode 로 한번 바꿔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이런식으로 기호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이 애니메이트 기능이 정확히 뭔지

찾아보니깐

유니코드 값을 설정해서 텍스트 내용을 변경시킨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이런식의 영상이나

(Character Offset 의 값을 직접 만져서 애니메이션 준 영상)

이런식의 영상이 가능하겠네요.

(Character Offset 의 값을 넣어주고 Start 애니메이션을 넣어준 영상)



2. Character Value

이번에는 Character Value 를 넣어봤습니다.

아까 Character Offset 과 달라진거는

글자 하나 바뀐거 밖에없네요.


Value에 값을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처음에는 32번째까지는 글자가 안나타나다가

33번째부터 기호로 나타나게 되네요.

몇까지 올라가나 최대한 값을 넣어봤는데

0 ~ 65535 까지 되네요.


Offset 과 Value 의 차이는

Offset 은 값에 따라 랜덤하게 글자가 바뀌는거 같고

Value 는 일정한 값에 일정한 글자로 바뀌는거 같습니다.


이 영상은

Character Value 값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인데

중간에 값에 대해서 안나오는 부분은 

나타나지가 않네요.


이 영상은 Start 애니메이션을 이용한건데

Value 는 뭔가 직접 값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이용하기보다는

Range Selector 에 있는 Start, End, Offset 이용해서 

영상을 만드는게 더 괜찮은거같네요.


3. Blur 

블러는 흐릿하게

처리해주는 역할이 맞네요.

묶여있는 사슬을 해제한다음에

Y축값의 애니메이션만 넣어봤습니다.


 

Y축값에 그대로 500 값 넣어주고

Start 값 애니메이션만 넣어주었습니다.


오늘은 텍스트 애니메이트 기능중에

Character Offset, Character Value, Blur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무엇을 올릴지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대답해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