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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터이펙트 기능

애프터 이펙트 / 조명(Light)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냉칠이 2021.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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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냉칠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애프터 이펙트의 기능 중에 하나인

Light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ight 기능은

3D 옵션이 활성화되어있을 때

작용이 됩니다.


1. Light의 종류

Light의 종류에는

크게

* Parallel

* Spot

* Point

* Ambient

으로 나누어집니다.

 

 



 

1-1 Parallel

일정한 방향으로 일정하게 빛을 쏘아주는 속성

 

1-2 Spot

일정한 방향으로 집중적으로 빛을 쏘아주는 속성

 

 



 

1-3 Point 

여러 방향으로 빛을 쏘아주는 속성 (전구와 같은 속성)

 

1-4 Ambient

전체적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속성 

 



 

2. Light의 속성

 

Color - 빛의 색상 변경해주는 옵션

Intensity - 빛의 밝기 조절해주는 옵션

Cone Angle - 빛의 각도 설정해주는 옵션

Cone Feather - 빛이 끝나는 지점에 페더 값 설정,

빛이 닿는 부분과, 안 닿는 부분의 경계를 부드럽게 처리해주는 옵션

* Cone Angle, Feather는 Spot 라이트인 경우에만 활성화가 됩니다.

 

Falloff - 빛의 세기가 거리에 따라 얼마나 감소하는지에 대한 옵션

*Ambient 라이트에서는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Falloff 속성 안에

[None, Smooth, Inverse Square Clamped]가 나오는데

Smooth -  Falloff 거리에 따라 거리가 증가하는 옵션

Inverse Square Clamped - Falloff 거리에 비례해 감소하는 옵션

 

 

Smooth를 클릭했을 시

[Radius, Falloff Distance]가 활성화됩니다.

 

Inverse Square Clamped을 클릭했을 시

[Radius]만 활성화가 됩니다.

 

* 이 부분은 정확히 잘 모르겠네요.

각각

Radius - 빛이 도달하는 반경을 정하는 옵션. 반경을 벗어나면 Falloff가 생김

Falloff Distance - 빛이 서서히 사라지는 거리 값, Falloff 속성 밝기 감소 거리 설정입니다.

 

Casts Shadows - 그림자 생성 여부 옵션

Shadows Darkness - 그림자의 어두운 정도를 설정하는 옵션

Shadows Diffusion - 레이어 거리에 따라 그림자의 가장자리 부분의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하는 옵션

* Ambient는 설정이 안 됨

** Parallel에서는 Shadows Diffusion 활성화가 안됨 

 

* 라이트를 생성해도

그림자가 바로 생성이 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Note에 적혀있다.

번역기를 해보니

[그림자는 '그림자 투사'가 활성화된 레이어에서만 '그림자 허용'이 활성화 된 레이어로 투사됩니다.]

이런 식의 글입니다.

 

* 이럴 때는

Text 레이어의 속성을 열어

Material Options -> Casts Shadows 옵션을 On으로 바꿔주어야 된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ght 기능

뭔가 쉬우면서도

표현하라고 하면

힘들 거 같은 기능인 거 같아요.

 

이번 포스팅도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포스팅 때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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